2010년 4월 29일 목요일

[ 팁 ] 난이도별로 바뀌는 점들

먼저 캠페인은 난이도 변화에 영향을 받긴하지만 스크립트에 의해 여러가지 요소가 배제됩니다.
난이도마다의 진정한 차이점은 커스톰을 통해 가장 많이 느낄수 있습니다.

Easy

-AI 는 플레이어에 최대한 일찍 도달하는 것을 목표전제로 움직임.
-마법은 레벨 3 이상은 사용하지 않음.
-이틀에 한번 건물을 지으며 최대 8 명의 영웅을 보유가능.
-수입, 크리쳐 성장률 등등 대부분의 능력치가 노말의 절반수준.
-다른 AI 플레이어를 많이 공격하는 경향이 있음

컴퓨터가 워낙 게을러서 게임의 전체적인 긴장을 떨어트리는 난이도 입니다.
게임에 대한 약간의 지식만 있어도 간단하게 클리어가 가능하고 고급 유닛들로 중무장을 하고
적의 본진에 가면 아무것도 모르고 천진난만하게 아장아장 돌아다니고 있는 적을 보면 안습.


Normal

-AI 는 플레이어에 최대한 일찍 도달하는 것을 목표전제로 움직임.
-마법은 레벨 3 이상은 사용하지 않음.
-이틀에 한번 건물을 지으며 최대 8 명의 영웅을 보유가능.
-수입, 크리쳐 성장률 등등 대부분의 능력치는 정상수준
-다른 AI 플레이어를 많이 공격하는 경향이 있음

이지 난이도와 크게 차이나는 것은 없지만 크리쳐 성장률, 수입이 정상이라 이지보다는 약간 더 빨리 발전하는
컴퓨터를 볼수 있게 됩니다. 역시 느려터진 성장속도로 여유있는 게임을 즐길수 있습니다. 레벨 7 유닛을 많이 모아도
크게 손해볼게 없는 난이도입니다.


Hard

-AI 는 플레이어에게 도달할수 있는지 없는지를 전제로 움직임  
-AI 는 플레이어의 타운을 안전하게 도다를수 있는지 없는지 계산함 ( 빈집털이 )
-모든 마법 사용
-매일 건물을 지으며 최대 14 명의 영웅을 보유가능.
-다른 AI 대신 인간쪽을 많이 공격하는 경향이 있음  

게임에 긴장과 관리개념이 본격적으로 투입되는 난이도입니다. 일단 웬만한 유닛의 상성관계나 능력은
파악해야하며 약간의 돈관리를 해야합니다. 컴퓨터는 플레이어보다 강하다고 느껴지면 대부분의 경우
진격해 오기때문에 항상 영웅의 병력을 강하게 유지해야합니다. 또한 컴퓨터는 1턴 2 턴 까지 철저히 계산해
아군의 메인 기지로 진격하기 떄문에 1 턴차이로 어제만 해도 우리것이 였던 기지가 적의 수중에 넘어가는
천인공노한 일을 마추치게 됩니다. 캠페인의 각각 미션에서 보스급 적영웅들과의 결투때 느꼈던 필을
다시 느낄수 있는 난이도 입니다.

  
Heroic

-AI 는 플레이어에게 도달할수 있는지 없는 지를 전제로 움직임  
-AI 는 플레이어의 타운을 안전하게 도다를수 있는지 없는지 철저히 계산함 ( 빈집털이 )
-모든 마법 사용
-매일 건물을 지으며 최대 17 명의 영웅을 보유가능
-다른 AI 대신 인간쪽을 다굴시키는 경향이 매우 큼

단순히 즐기는 게임이 아닌 수능, 사법고시 등등 시험 보는 분위기로 게임을 하게 됩니다. 처음부터 컴퓨터는 어마어마한
재벌레벨의 자금으로 시작하고 플레이어는 단칸방수준의 돈으로 시작합니다. 마치 체스를 두듯이
한턴 한턴 잘 계산해서 플레이를 해야하며 초반에는 경리 뺨치는 수준으로 돈관리를 해야됩니다. 접전시 대부분
적의 병력수가 플레이어보다 위거나 비슷하며 플레이어가 중간에 실수를 많이 하면 히로5의 캠페인 2-3에 나오는 전설적
사기영웅 G-man 을 압도하는 또다른 G-man 을 탄생시키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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